설교/컬럼

설교/컬럼

제목이경준 목사 어록2024-02-07 09:33
작성자 Level 10

강사 목사님을 모시면서 인터넷에 목사님에 대한 여러가지 신상파악할 내용들이 많았지만, 제일 인상깊었던 것은 인터넷상에 떠도는 어록이었습니다. 그때는 그냥 읽었는데, 말씀을 듣고 다시 읽으니 참 남는 것이 많습니다. 그중에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목회자가 되겠다는 사람에게 주는 조언: 교인 중의 대다수가 일반 직장인인데 그들을 이해하기 위하여서는 일반 대학을 졸업하고, 3~5년 동안 직장 생활을 성공적으로 한 후에 신학교에 가라. 신학교에 가려고 사표를 냈을 때에, 직장에서 간곡한 말로 잡으면 신학교에 가고, 잡을 정도로 인정받지 못했으면 목사가 안 되는 것이 낫다.

술 마시는 동아리 모임에 참석해도 되는지 묻는 젊은 청년에게:

분위기에 영향을 받을 것 같으면 가지 말고, 분위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면, 가라. 남보다 먼저 가서 중앙에 자리잡고, 콜라나 사이다를 마시면서 대화와 분위기를 이끌어 가라.

혹시 교회 일로 자리를 뜨게 되더라도, 교회 일 때문이라고는 말하지 말라. 개인 사정이 있어서 간다고 말하고, 일찍 자리를 뜨는 것이 미안하니까 회식비를 더블로 내겠다고 하라.

청소년 자녀들과 가까워지는 비결:

부모와 같이 있으면 좋은 일이 생긴다는 믿음을 어릴 적부터 심어주어야 한다. 같이 있을 때 잔소리만 듣게 되면 왜 따라다니겠는가? ‘부모님과 같이 있을 때 손해 본 적이 없다.’는 느낌을 가지도록 해주어야 한다. 부모가 두렵거나 짜증나는 존재가 되어서는 안 된다.

자녀들이 아빠보다 엄마를 더 좋아하는 이유:

엄마는 감정적으로 사랑하고 아버지는 의지적으로 사랑하기 때문이다.

엄마- “오늘 4월 중에 제일 춥다던데, 많이 춥지? 따뜻한 차 한 잔 끓여줄까?”

아빠- “오늘 아침, 학교 늦지 않았냐? 숙제부터 하고 놀아라.”

부부애에 관해: 부부 사랑에는 감정보다 의지적인 면이 더 커야한다. 사랑스러워서 결혼했다면, 더 이상 사랑스럽지 않으면 헤어질 수밖에 없다.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하지만, 동시에 사랑하기 위해서 결혼하는 것이다. 배우자는 하나님 앞에서 일생을 사랑하기로 약속한 사람이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다.

예수님이 인간을 사랑하셔서 십자가에서 목숨을 바치셨지만, 인간들이 감정적으로 사랑스러워서 그러신 것은 아니다. 예수님이 돌아가셔야 인간들을 구원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의지적으로 하나님께 죽기까지 복종하신 것이다.

평신도 사역에 관하여:

하나님의 일에는 교회 안에서 하는 교회 사역(church work)과

교회 밖에서 하는 하늘나라 사역( kingdom work)이 있다.

교회 사역은 하늘나라 사역을 돕기 위한 것이다. 하늘나라 사역을 하는 사람을 무리하게 교회사역으로 끌어드리려 해서는 안 된다.

성도들이 하늘나라 사역을 하다가 기름이 떨어지고 총알이 떨어지면 교회에서 기름과 총알을 채워주는 것이 교회사역이다.

교회가 전쟁터가 되어서는 안 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