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천지(신천지 예수교 증거 장막성전)라는 이단 단체에서 한국 교회에 은밀하게 추수꾼들을 파견하여 성도들을 성경공부를 빌미로 미혹하여 예수님과 하나님 대신 인간 교주 이만희를 섬기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 집단은 기존교회의 성도를 유혹하여 목회자와 성도들의 갈등을 유도하고 교회를 분열, 혼란케 하며 미혹된 가족들의 가출을 부추기어 가정마다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교회들마다 신천지의 정체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채 속수무책으로 성도들이 미혹 당하고 있어서 대책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충격적인 것은 적어도 100명 이상 되는 교회는 신천지인들이 침투해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300명 이상 되는 교회는 99% 침투해 있다고 조사되고 있습니다. 따 라서 교회에 침투한 신천지의 특징과 대처요령을 살펴보고 이단에 미혹당하지 않도록 모든 성도들이 조심하시기를 바랍니다.
1. 신천지 이단의 특징
1) 신천지는 기독교가 아니라 예수님 대신 이만희를 섬기는 이단종교이다.
예수님의 영이 교주(총회장) 이만희에게 임해서 이만희가 주요. 그리스도요. 계22장의 사자요, 두 증인 중의 하나요. 이긴자로서 영생불사의 존재요, 생명록과 사망록을 쓰는 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신천지인들은 이만희의 죽음을 생각지 않고 영생불사의 존재라고 믿고 따르고 있다.
2) 신천지는 예수님이 영적으로 재림하셨고 자신들이 천년왕국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예수님은 육체적으로 부활하신 것이 아니라 영적으로 부활하셨으며 교주 이만희에게는 재림예수의 영이 임해서 영생불사의 존재이며 그가 시작한 신천지가 천년왕국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래서 신천지가 시작된 1984년을 신천기 1년으로 2007년을 신천기 24년으로 부르고 있다.
3) 교주 이만희를 보혜사로 부르며 섬기고 있다.
외부적으로 노출되는 글들에는 이만희를 단순히 총회장이라고 표현한다. 그러나 내부 책자들과 교재들을 보면 책 저자명에도 ‘보혜사 이만희 저’ 라고 표기되고 있다. 그들은 실제로 성령과 진리의 성령을 구분해서 이만희에게는 진리의 성령이 들어가 보혜사가 되었다고 주장한다. 이 외에도 이긴자, 삼위일체중의 한 분, 철장권세 가진 자, 계22장의 사자, 재림 예수의 영이 임한 자, 생명록을 쓰는 자 등으로 사람들을 미혹하고 있다.
4) 무료성경신학원을 통하여 예수님 대신 이만희를 재림예수로 인정하도록 세뇌시킨다.
무료성경신학원은 이제 많이 알려져 있으므로 이젠 복음방(별명 볶음밥), 시온기독교신학원, 하늘문화연구원, 기독교교역자선교회, 러빙피플, 기독교교육협의회, 원로목사․원로장로협의회 등으로 기독교인 것처럼 위장해 교회와 기독교권에 침투하고 있다.
5) 신천지는 거짓말과 폭력을 교리적으로 정당화시켜 써먹는 유일한 집단이다.
신천지는 거짓말을 모략이라고 포장해서 자유자재로 써먹도록 교리로 만들어 가르쳐 신천지인들은 참과 거짓에 대한 구분이 명확하지 않을 뿐 아니라 자신들이 신천지교인이라는 것을 절대로 드러내지 못하도록 세뇌시키고 있다. 그래서 신천지 교인들은 거의가 거짓말을 자유자재로 한다.
또한 선을 위한 폭력을 정당화시킴으로서 선악에 대한 구분을 허물어 버렸다. 그래서 신천지인들은 폭력과 납치를 자행하고 학교를 다니다가 자퇴하고 직장도 사표 내고 가족들을 내팽개치고 가출하게 하고 가출한 자들을 지원해주는 일들이 언론에까지 보도되기도 했다.
6) 신천지는 144000이 채워지면 하늘에 있는 순교자의 영혼들이 신천지인들의 육체에 들어가 영적 변화가 일어나 영생불사의 존재가 된다고 주장한다.
이 144000에 들어가기 위하여 신천지인들은 교회에 침투해서 성도들을 빼내다가 신천지인으로 만드는데 전력을 기울인다.
7) 성경 구절 짜깁기로 성경을 보는 눈을 망가트려 버린다.
전혀 무관한 구절들을 같은 단어들끼리 연결시켜 신천지의 이만희를 신격화시킨다. 이런 주장들로 사람들의 성경 보는 관점을 망가트려 성경조차도 믿지 못하게 만들어 버린다. 결과적으로 하나님도 없다는 자리까지 나가게 되는 것이다.
2. 신천지가 접근해오는 방법
① 먼저 한 두 군데 타 교회를 방문하여 그 교회의 소속, 성도수, 성도들의 예배 반응 등을 잘 살펴서 활동하기에 적합한 추수대상 교회를 선정한다.
② 규모가 큰 교회는 가까운 사람들끼리만 대화하여 교제여건을 만들기가 어렵고, 개척교회처럼 성도수가 적은 교회는 쉽게 노출될 우려가 있으므로 성도 수가 100~200 정도 규모의 교회가 추수 대상으로 적합하다.
③ 목회자나 전도사가 없는 교회, 내분이 있는 교회, 여목사나 전도사가 담임하고 있는 교회, 성도의 관리가 소홀한 교회가 방문하기에 적합하다.
④ 타 교회를 방문하여 개인별로 대상자(교역자 부부나 자녀 또는 이들과 친한 사람은 피할 것)를 물색한 후 친분을 다진다. 성경의 의문점을 전도 대상자에게 넌지시 던져 성경말씀에 대한 관심 여부를 파악하고 성경을 알아야 한다는 점을 주지시킨다.
⑤ 물색된 전도 대상자와 성경에 관하여 대화가 오고 갈 정도가 되면 ‘2인1조’로 활동하되, 한 사람은 말하고 다른 사람은 미리 약속된 질문이나 동조, 찬성 등 완벽한 연출을 시도한다.
⑥ 직접적인 성경 공부 보다는 성경의 의문점만 제시해주고 성경을 알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여 ‘신학교육관(이단단체)’ 으로 인도한다.
⑦ 신학교육관으로 인도할 때는 좋은 풍문을 듣고 가 본 것처럼 말하거나, 목회자의 소개로 가 보게 되었다고 말하며, 목사님들은 신학원에서 배우는 것을 싫어하므로 본인이 직접 들어보고 판단함이 중요하다고 하며, 목회자나 교회에서 눈치재지 않도록 비밀로 하도록 강조한다.
3. 교회에 침투한 신천지인들을 분별하는 방법
① 자신의 신상에 관해서는 숨기면서 교회에 열심히 출석하며 봉사하는 사람.
② 성도들에게 목사에 대하여 은근히 불평을 터트리며 목사의 성경지식에 회의하게 하는 사람.
③ 목사에게는 숨기면서 개인적으로 성경을 가르치겠다고 하는 사람.
④ 갑자기 나타나 열심히 봉사해서 리더의 위치에 올라가는 사람.
⑤ 봉사는 열심히 하되 그 얼굴에 기쁨보다는 강박관념이 나타나는 사람.
⑥ 대화중에 무심결에 씨, 밭, 나무, 새, 기름, 등불, 배도, 멸망, 구원, 배멸구, 길예비, 사자, 하나님의 비밀 등의 용어를 사용함.
⑦ 50명 이하의 작은 교회는 한 사람을 전도사로 침투시켜서 성도들과 목사님의 호감을 산 뒤 신천지인들을 하나하나 계속 침투시켜 나중엔 성도들의 마음을 끌어당기고 목사님과 성도들을 이간해 목사님을 내쫓고 신천지가 교회를 차지한다.
조건 중에 3가지 이상 일치하는 사람은 거의 신천지에서 침투한 사람이라고 보고 반드시 목회자에게 알려 신앙의 전력을 확인해 보아야 한다.
4. 신천지에 빠진 성도들의 특징
① 뚜렷한 이유 없이 얼굴에 기쁨이 사라진다.
② 뚜렷한 이유 없이 목사와 거리감을 두기 시작한다.
③ 예배 시간에 목사와 얼굴을 마주치기를 부담스러워 한다.
④ 앞자리 앉던 사람이 뒷자리로 옮겨간다.
⑤ 뚜렷한 이유 없이 교회를 결석한다.
⑥ 몇 개월 교회 안 나오던 사람이 갑자기 다시 나와서 열심히 봉사한다.
⑦ 가정에서 평상시와 다르게 일찍 나가고 늦게 들어오는 경우를 주의한다.
⑧ 이제 까지 예수를 잘 못 믿었다거나, 참 진리를 발견했다고 말하면 반듯이 확인한다.
⑨ 평소와 다르게 기성교회와 목회자를 자주 비방하거나 부정적으로 험담하면 반듯이 확인한다.
5. 교회안에서 세심하게 살펴보아야 할 대상
1) 새신자가 오면 면담 후 반드시 담임목회자와 사진을 찍은 다음 새신자 등록부를 만든다.
새신자가 등록을 했는데 사진촬영을 거부하거나, 면담할 때 눈을 맞추지 않고 경직된 모습으로 말하거나, 반대로 새신자 답지 않게 화술이나 친화력이 뛰어나면 의심해 본다.
2) 새신자가 등록하면 꼭 심방을 한다. 계속해서 핑계를 대어 심방을 거부하면 의심해 본다.
3) 과거에 교회를 다녀 본 적이 없는 새신자가 찬송가나 복음성가를 너무 잘 부르거나 성경구절을 잘 암송하면 의심해 본다.
4) 새신자가 모든 모임에 잘 참석하고, 교사, 찬양단, 찬양대 등 교회직분에 관심을 가지면 의심해 본다.
5) 목회자 모르게 새신자가 다른 새신자 및 기신자를 만나러 다니거나 새신자가 다른 새신자 및 기신자한테 연락(전화, 문자)을 보내고, 만나 자고 하면 즉시 보고한다.
6) 새신자가 너무 자주 찾아오거나 때로 음식을 만들어오거나, 시골에서 반찬거리를 가져왔다고 하면서 나눠주거나, 생활필수품 등을 나누어 주는 등의 지나친 친절과 호의를 베풀고 나중에 선교사, 전도사, 목사 등을 소개시켜 주면 즉시 보고한다.
7) 나이에 맞지 않게 핸드폰 문자 보내는 속도가 빠르면 즉시 보고한다.
8) 새신자가 기신자들의 가정, 부부관계, 신앙상태, 자녀관계, 목회자와의 관계 등등에 너무 많은 관심을 갖고 물어보려고 하면 즉시 보고한다.
9) 친분관계가 없는 성도가 성경말씀 문자를 자주 보내주거나, 하나님께서 꿈이나 환상으로 보여 주었다고 하면서 다가오고 기도해 주겠다고 하면서 친절을 베풀면 즉시 보고한다.
10) 평소에 알고 있는 교회성도가 출석교회 소속이 아닌 선교사, 목사, 전도사를 소개시켜 주고, 출석교회가 아닌 곳에서 하는 큐티나 성경공부를 제안하면 즉시 보고한다.
11) 큐티나 성경공부를 하면서 천국보화 비유(마13:44-46)를 예로 들고 교회, 목회자, 성도 및 가족 등 주변사람들에게 절대로 알리지 말라고 당부하면 즉시 보고한다.
12) 평소에 신앙생활에 열심히 없던 사람이 새로운 진리를 발견했다고 하면서 열심을 내거나, 요한계시록, 다니엘, 마태복음 24장을 이야기하면서 말씀이나 예언을 알아야 한다고 성도들을 만나 열변을 토하거나 설득하러 다니는 성도가 있으면 즉시 보고한다.
13) 기성교회나 목회자의 비리 등을 들어 지나치게 비판하거나, 교회나 담임목회자에 대해 거짓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성도가 있으면 즉시 보고한다.
14) 교회와 목회자 모르게 큐티 및 성경공부를 하거나, 교회에 보고하지 않고, 성경공부를 배운적이 있다고 말하고 다니는 성도가 있으면 즉시 보고 한다.
15) 만희교(신천지)에 빠져 활동 한 지 4개월 이상 되었는데 상담교육을 받지 않고, 만희교(신천지)에서 나왔다고 스스로 말하는 성도가 있으면 즉시 보고한다.
16) 고등학교 정문, 후문, 교실 및 시내, 대학교, 길거리, 지하상가 등에서 이름과 연락처, 이메일 등의 개인 신상을 적는 설문조사는 거부한다.
17) 설문지(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MBTI 성격검사, EBS, CBS, 환경단체 등), 문화강좌(POP, 종이접기, 종이공예, 기타, 오카리나, 수화, 악기 등), 영어(회화, 문법, 토익 토플 등), 동아리 (찬양, 악기, 축구 등), 및 동호회(조기축구, 배드민턴, 산악회 등)을 통해 친분관계를 맺은 사람이 다른 사람들을 소개시켜 주고, 큐티나 성경공부로 인도하면 거부하고 교회에 보고한다.
18) 화장품 샘플을 1년 동안 무료로 제공하거나, 가게에 단골손님으로 눈도장을 찍은 후, 큐티나 성경공부를 제안하면 만희교(신천지) 신도이다.
19) 대학생이나 젊은이들 가운데 소개팅이나 미팅을 통해 만난 사람이 친분관계가 형성 된 후에 큐티나 성경공부를 제안하면 교회에 즉시 보고하여 상의해야 한다.
20) 교회나 기도원, 일터에서 기도하고 있는데 다가와서 기도하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하면서 접근하여 꿈이나 환상으로 주님이 보여주셨다고 하면서 교회직분과 출석교회를 물어보고, 반대로 자신은 출석교회가 없다고 하면서 교회에 등록하고 싶다고 하는 사람은 신천지 신도이다.
21) 버스 정류장이나 터미널 등에서 길(예:시청가는 법)을 물어보거나, 교회 다니냐고 물어보고, 친절하다고 하면서 ‘식사 대접 하겠다’고 연락처를 물어보는 사람은 신천지 신도이다.
22) 교회 추수꾼 및 신천지에 미혹된 신도들은 전화 및 핸드폰 문자를 통해 “담임목사님이 나를 신천지 신도라고 음해한다. 교회에서 너무나 많은 일을 시켜서 힘들어 나간다. 교회에서 나를 아무런 이유 없이 쫓아낸다.” 등의 거짓 유언비어를 퍼뜨려 교회의 분열을 조장하기 때문에 유언비어에 속지 말고 반드시 목회자에게 보고 한다.
23) 담임목사나 교회의 지도자를 거짓 유언비어로 음해하고 교회분열을 조장하는 사람이 있으면 즉시 보고한다.
24) 페이스북에 평소에 알지 못하는 사람이 교회에 다니는 것을 물어보고 친구 맺기 신청을 하면 거절한다.